배너
배너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팡파르'
사회적경제와 시민의 만남…70여 개 체험 부스 차려져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2016 성남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15일 오전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다.

 

성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현배)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와 관련 제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다.

‘더 나은 미래를 잇고 짓자’를 주제로 함께·참여·창업·공유·문화·먹거리 6개 마당에 70여 개 체험 부스가 차려져 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이 만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세부적으로 ▲함께 마당=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소개, 전시·판매 ▲참여 마당=사회적경제 도전 골든벨,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민벼룩시장 ▲창업 마당=성남지역 창업팀 홍보와 체험, 상담 ▲공유 마당=성남시 공유기업 홍보, 기부 ▲문화 마당=사회적경제 기업의 공연 ▲먹거리 마당=식품기업 물품 판매·홍보 등이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이윤의 사회 환원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해 사회적 경제활동을 장려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지역에는 사회적기업 52곳(성남시민기업 25곳 포함), 마을기업 5곳, 협동조합 177곳 등 모두 234곳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있다.

 

이들 사회적경제 조직에는 모두 1421명의 근로자가 일하고 있다. 농산물 직거래, 청소, 재활용, 휠체어, 의류, 문구, 초콜릿, 앱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한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10/11 [09:0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아직 폐방 못 시켰나?
삼선짬뽕된다...ㅋㅋ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출마 시 형수도 출마한다. 얼마나 욕쟁이고 거짓말쟁이인지를 공약과 같이 인쇄할 것이다.
이재명시장 경선 낙선 하면 당연히 3선출마
하지만 장관 입각하려고 해도 인사청문회의 벽을 넘기가...
재명이는 대통 물건너 갔다, 장관 입각해야 ?제
김낙중, 쌍으로 이재명시청에 들어간 애?
이재명이 아직도 두 자리 수이구만. 곧 한 자리 숫자가 될 것인데 말이지.
이재명 쓰바노브시키지요. 18년만 욕이지요 . 욕쟁이 거짓말쟁이 시장놈.
성남에는 여성 단체가 없지요. 시장이란 자가 형수에게 욕해도 괜찮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