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과의 법적 공방 진실 전달할 것”
 
편집부
광고

[성남일보 이제는 말한다①] ‘성남일보 이제는 말한다’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당선된 2010년 6월부터 6년여에 걸쳐 진행된 10여건에 이르는 이재명 시장과의 민,형사상 고소 등과 관련한 성남일보의 주장입니다. 

 

이재명 시장과의 법적 소송에는 성남시와 이재명 성남시장, 그리고 이재명 시장을 지지하는 사람의 고발 등이 포함됩니다.

 

지역 언론이 민선시장과 자치단체 등으로부터 10건의 고소, 고발 그리고 민사소송을 당한 경우는 그리 흔치 않을 것입니다. 이는 비판적 언론에 대한 길들이기라고 판단합니다. 

 
성남일보와 이재명 시장과의 공방은 이재명 시장이 당선된 지난 2010년 6월 11일 게재된 ‘지역언론이 뒷골목 가로등이라고?’를 시작으로 지난 2013년 12월 30일 보도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막말과 언론관’에 첨부된 이재명 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보도에서 절정에 이르게 됩니다.

 

성남일보는 그동안 이재명 시장의 잘못된 시정형태와 관련한 기사를 어려운 가운데서도 일관되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성남일보는 이재명 시장이 자신을 ‘고소대마왕’이라고 밝혔듯이 기사를 작성함에 있어 정확성을 기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적 송사에 시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성남일보는 이재명 시장측이 형사로 제기한 10여건에 이르는 고소,고발 등에 대해 모두 정당성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나 이재명 성남시장이 제기한 민사소송에서는 패소했습니다.  그러나 성남일보가 2심 재판부가 성남일보에 화해권고한 법원의 판결을 받아 들였다면 민사에서도 성남일보가 지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성남일보는 형사에서 이겼고 민사에서 진 것입니다.

 

성남일보는 그동안 이재명 시장과 공방을 벌였던 ■ 인터넷 실명제  ■ 이재명 시장의 모라토리엄(채무 지불유예)  ■ 김부선 논란 ■ 성남지역 언론사 4개사 공동 여론조사 ■ ‘이재명의 사람들’ 줄줄이 낙하산 ■ 이재명 시장과 발렌타인 21년산 ■ 성남일보 상단 섹션 ‘이재명’ 섹션  ■ 이재명 시장 측근, 괴문자 발송 혐의 경찰 조사 ■ 성남시, 대선 앞두고 민간단체 동향 파악 ’논란‘ ■ 주간 성남일보 발행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 이재선 회계사 -  이재명 성남시장,“인격살해 당장 멈춰야” ■ 이재명 시장 석사논문 표절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형수,'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도는 사실’ 등의 기사를 다룰 예정입니다.

 

‘성남일보 이제는 말한다’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언론관뿐만 아니라 선출직 공직자의 공직담당 적격성을 가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성남일보는 앞으로 지역언론이 가야할 길을 묵묵히 가겠다는 독자와의 약속에 따라 ‘성남일보 이제는 말한다’를 게재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거듭 부탁 드립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10/19 [21:43]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성남사랑 16/10/19 [23:04] 수정 삭제  
  ■ 인터넷 실명제 ■ 이재명 시장의 모라토리엄(채무 지불유예) ■ 김부선 논란 ■ 성남지역 언론사 4개사 공동 여론조사 ■ ‘이재명의 사람들’ 줄줄이 낙하산 ■ 이재명 시장과 발렌타인 21년산 ■ 성남일보 상단 섹션 ‘이재명’ 섹션 ■ 이재명 시장 측근, 괴문자 발송 혐의 경찰 조사 ■ 성남시, 대선 앞두고 민간단체 동향 파악 ’논란‘ ■ 주간 성남일보 발행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 이재선 회계사 - 이재명 성남시장,“인격살해 당장 멈춰야” ■ 이재명 시장 석사논문 표절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형수,'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도는 사실’ 등이 기사를 다룰 예정입니다. ■ 인터넷 실명제 ■ 이재명 시장의 모라토리엄(채무 지불유예) ■ 김부선 논란 ■ 성남지역 언론사 4개사 공동 여론조사 ■ ‘이재명의 사람들’ 줄줄이 낙하산 ■ 이재명 시장과 발렌타인 21년산 ■ 성남일보 상단 섹션 ‘이재명’ 섹션 ■ 이재명 시장 측근, 괴문자 발송 혐의 경찰 조사 ■ 성남시, 대선 앞두고 민간단체 동향 파악 ’논란‘ ■ 주간 성남일보 발행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 이재선 회계사 - 이재명 성남시장,“인격살해 당장 멈춰야” ■ 이재명 시장 석사논문 표절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형수,'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도는 사실’ 등이 기사를 다룰 예정입니다. ■ 인터넷 실명제 ■ 이재명 시장의 모라토리엄(채무 지불유예) ■ 김부선 논란 ■ 성남지역 언론사 4개사 공동 여론조사 ■ ‘이재명의 사람들’ 줄줄이 낙하산 ■ 이재명 시장과 발렌타인 21년산 ■ 성남일보 상단 섹션 ‘이재명’ 섹션 ■ 이재명 시장 측근, 괴문자 발송 혐의 경찰 조사 ■ 성남시, 대선 앞두고 민간단체 동향 파악 ’논란‘ ■ 주간 성남일보 발행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 이재선 회계사 - 이재명 성남시장,“인격살해 당장 멈춰야” ■ 이재명 시장 석사논문 표절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형수,'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도는 사실’ 등이 기사를 다룰 예정입니다. 이런 기사 꼭 지켜 볼것입니다.
기레기 16/10/20 [11:07] 수정 삭제  
  요즘 기레기 라는 용어를 쉽게 볼수있다 언론이 언론 다워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보니 기레기라고 표현 하는듯하다 이재명 시장 지지율이 치솟는 이 시점에 이런 기사를 쓴다 무슨 의도가 있는건 아닌지 의심스럽다 언론이 바로서야 세상이 바뀌는데 요즘 아쉬움이 많다 글을 쓸때는 책임감을 가졌으면 좋겠다 허위 기록 해놓고 고발 하면 언론 탄압이라고 한다고 말 한다면 안되는거 아닌가? 성남시도 문제다 문제있는 신문사는 폐간 시켜야한다 국민들의 눈과 귀를 멀게 하므로.....
남한산성 16/10/20 [12:25] 수정 삭제  
  성남일보의 올곧은 언론 모습에 찬사를 보냅니다. 성남 지역 신문과 인터넷매체에 광고를 무기삼아 통제하려는 의도에 과감히 불이익을 감수하고 진실을 밝히려는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기회에 성남 시민들에게 시장의 진면목을 밝혀 담 선거에 유권자들이 올바른 시각을 갖도록 철저히 밝혀 주길 기대합니다. 화이팅!!
익명 16/10/24 [17:27] 수정 삭제  
  언론은 사회 감시기능때문에 정확하지 않더라도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 판단하면 공익 차?에서 보도 할수 있다 언론이 팩트만 보도할것 같으면 모든 사건은 대법원 판결후 보도해야 검찰.경찰 수사과정에서 사실여부가 밝혀지지 않는다 언론은 권력4부로 검.경 역활을 한다
손가혁 16/11/22 [12:33] 수정 삭제  
  진실만 중요한것이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 이제는 말한다 ①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지순례 왔고요 이런 형님을 정신병원에
간 발의 차이로 내일채움공제 가입 못 한
안되는것 뻔한것 특례시 쌩쏘.... 재명때
미래가 없는 성남시 그리고 성남시민인 "
분당지역의 현안에 초점을 맞추어 뜻을 같
이재명의 과거행적을 누구보다 잘아는 모
모동희대표님 이제 또다시 꼭 해야 할
문재앙의 3인방이 김경수, 양정철, 탁재민
이재명 실체 충격이다 속지말자 국민은
이재명실체충격이다 국민은 속고있다 국민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