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성남시장 판공비 전면 공개 '촉구'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 성명 발표 ... ‘판공비 부당 집행 법적 조치 나설 것’
 
모동희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공동대표 김재성. 이하 성남시민협)는 5일 성명서를 통해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기관운영업무추진비(일명 판공비)의 전면 공개를 촉구하고 나섰다.

 

성남시민협은 “지난 9월 1일 이재명 성남시장 판공비 집행과 관련, 정보공개청구를 한 바 있다”면서“그러나 성남시는 정보공개를 청구한지 3개월이 지나도록 성남시민협이 요구한 정보공개를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성남시민협은 “최근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불거진 이재명 성남시장의 업무추진비의 부당 집행은 판공비 운영의 실태를 보여주는 현주소”라면서“이번 사건을 계기로 성남시민협은 이재명 시장의 판공비를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시민혈세로 지출되는 판공비가 법대로 지출되었는지를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성남시청 전경.     ©성남일보

성남시민협은 “이기인 시의원은 이재명 시장이 기관운영업무추진비 중 일부를 지난 5월 30일부터 비서실 직원 격려 등의 명목으로 40만 ~ 70만원씩 6차례 걸쳐 총 270만원을 현금으로 인출해 사용했다”면서“비서실 직원은 격려금품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성남시민협은 “논란이 일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업무추진비의 부당집행에 대해 성남시는 해명하고 사실이라면 이재명 성남시장은 시민 앞에 공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혓다.

 

특히 성남시민협은 “성남시는 성남시민협이 청구한 이재명 시장의 판공비 내역 전체를 신속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면서“성남시민협은 이번 판공비 부당집행과 관련, 성남시의회의 대응을 지켜본 후 시민혈세가 부당하게 사용된 것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는데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6/12/05 [10:4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