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성남시장은 판공비 전면 공개하라!
 
편집부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공동대표 김재성. 이하 성남시민협)는 5일 성명서를 통해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기관운영업무추진비(일명 판공비)의 전면 공개를 촉구하고 나섰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 성   명   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판공비 전면 공개하라!

이재명 성남시장은 판공비 부당집행에 대해 사과하라!

 

이재명 성남시장은 기관운영업무추진비(일명 판공비)를 전면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이한 성남시민협)는 지난 9월 1일 이재명 성남시장 판공비 집행과 관련, 정보공개청구를 한 바 있다.

 

그러나 성남시는 정보공개를 청구한지 3개월이 지나도록 성남시민협이 요구한 정보공개를 하지 않고 있다. 성남시는 판공비 정보공개 청구에 대해 일부 복사, 일부 열람이 아닌 전체를 공개해야 한다. 판공비 집행이 떳떳하다면 전면 공개를 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남시는 무엇이 두려운 것인지 부분적인 공개를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이재명 시장은 시장에 당선되기 전 시민운동을 하면서 시장판공비 공개청구운동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점에 비추어 보면 이재명 시장이 자신의 판공비 공개를 거부하는 것은 시민을 무시하는 것에 다름아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성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불거진 이재명 성남시장의 업무추진비의 부당집행 내용은 시장 판공비 운영의 실태를 보여주는 현주소라고 본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기인 시의원은 이재명 시장이 기관운영업무추진비 중 일부를 지난 5월 30일부터 비서실 직원 격려 등의 명목으로 40만 ~ 70만원씩 6차례 걸쳐 총 270만원을 현금으로 인출해 사용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소속 상근직원에 대한 격려 및 지원을 위해 위로금품이나 격려금품을 지급할 수 있다. 단 상근직원은 현장 근무자로 제한되어 있어 비서실 직원은 격려금품을 받아서는 안 된다.

 

또한 이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비서실은 지난 5월 16일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의 한 식당에서 ‘정부 지방재정 개편안 부당성 설명 언론인과 간담회’를 열고 49만 5천원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의원은 “지방재정개편 반대에 연 인원 97만여명이 서명하고 모금활동을 했는데 정작 시 비서실은 화화 ‘한우파티’를 열고 지방재정 개편의 부당함을 알렸다는 것은 도의상, 규칙상 맞지 않다”면서“상임위에서 논의해 감사원,수사기관 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성남시민협은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시민혈세로 지출되는 판공비가 법대로 지출되었는지를 철저히 검증할 것이다.

 

이와 관련, 성남시민협은 성남시에 거듭 판공비 공개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첫째, 논란이 일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업무추진비의 부당집행에 대해 성남시는 해명하고 사실이라면 이재명 성남시장은 시민 앞에 공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둘째, 성남시민협은 이번 판공비 부당집행과 관련, 성남시의회의 대응을 지켜본 후 시민혈세가 부당하게 사용된 것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는데 나설 것이다.

 

셋째, 성남시는 성남시민협이 청구한 이재명 시장의 판공비 내역 전체를 신속하게 공개할 것을 촉구한다.

                                        2016.12. 5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

 


배너
기사입력: 2016/12/05 [11:0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애쓴다 애써! 구르미 16/12/06 [04:42] 수정 삭제
  내가 지역신문에 댓글을 달줄이야... 성남일보가 맞나?국정원에서 운영하던 세월호 같은거냐? 성남시민들의 반응과 성남일보의 반응이 너무 차이가 나는구나. 성남일보의 무궁한 발전은 올해로 쫑난다에 오배건 건다! 불쌍한...ㅉㅉㅉ
이재명이 성남시민모임할 때는 판공비 밝히라더니 이제는 안 밝히는군요. 이것도 내로남불인가요? 분당인 16/12/09 [14:48] 수정 삭제
  이재명이 성남시민모임할 때는 판공비 밝히라더니 이제는 안 밝히는군요. 이것도 내로남불인가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해야 경기도지사에서 끌어내리지
27일 김진태 결과 어케 나오는가 보면 알수 있다
이 기사 내려라!
고소고발은 싫어욧!
96프로?? 오마이갓--그라케 만타요
그럴리가!
읍읍이 만만세!
무섭다 무서워
귀하는 고령향우회 소속 이신가요?
아니, 이시장이 개발시장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