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사회적기업, 이웃돕기 성금 기부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8일 성남시에 이웃돕기 성금 2501만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가로청소 미화원, 폐기물수집운반 미화원 등 22곳 사회적기업의 근로자들이 자신보다 어렵게 사는 이들을 도우려고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성남시는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이번 성금을 저소득 중증 장애인 Safe-care 사업비에 보태기로 했다.

대상자 120명이 앞으로 4개월간 주 1회, 월 5만원 상당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사회적기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30% 이상 고용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사회에 기부·환원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성남지역에는 사회적기업(51곳), 협동조합(188곳), 마을기업(5곳) 등 244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가로청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마을버스운영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업활동을 한다.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재활용품 분리수거 홍보 등 봉사 활동도 활발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이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12/08 [21:4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놀고 있네여. 바른당 후보라고. 열심히 해보라고, 이 또라이 같은 새끼야
야 이 개새끼야 바른당에서 열심히 해 보아. 이 금수저야, 놀고 있네.
관용차나 타고 잘 한다. 네가 무슨 힐러리 클린턴이라고. 웃기지마. 즐김도 얼마 안남았어. 카타하리년.
우리는 대통령을 뽑았지 부인과 자식들을 뽑은게 아니다.
이게 뭐야.. ㅋㅋ
양동사람은 양평사람 아닌가요
이거뭐야
문밖에 그대다. 문은 앙대
욕쟁이, 거짓말쟁이인 이재명에게 이것을 물어보지 못하는 언론도 언론이냐? 가짜 인권변호사, 가짜 모라토리엄은 왜 묻지 못하냐? 가짜 집회 요청은 왜 못 묻지 못하나? 형수에게 11
개발 전문가인가. 성남시장 쓰레기는. 욕쟁이 거짓말쟁이. 가짜 인권변호사. 없는 가짜 모라토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