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사회적기업, 이웃돕기 성금 기부
 
이병기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8일 성남시에 이웃돕기 성금 2501만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가로청소 미화원, 폐기물수집운반 미화원 등 22곳 사회적기업의 근로자들이 자신보다 어렵게 사는 이들을 도우려고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성남시는 기부자들의 뜻에 따라 이번 성금을 저소득 중증 장애인 Safe-care 사업비에 보태기로 했다.

대상자 120명이 앞으로 4개월간 주 1회, 월 5만원 상당의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사회적기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30% 이상 고용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사회에 기부·환원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성남지역에는 사회적기업(51곳), 협동조합(188곳), 마을기업(5곳) 등 244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가로청소,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마을버스운영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업활동을 한다.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재활용품 분리수거 홍보 등 봉사 활동도 활발해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12/08 [21:4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사회적기업협의회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
성남시민협 한건 하나?
무조건 개발?
그노메 진상이 문제다. 진상을 찾아내 밝혀라. 꼭
기우제 보다는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쏙쏙 팔아라 팔아 어이구 잘도 판다 팔아 ㅉ
이재명시장님! 재발 태평3동과 후지고 사람이살기 힘던 곳 빨리빨리 추진 좀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