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뮤지엄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물로 성남을 만난다"
성남시 판교박물관, ‘유물로 보는 성남의 역사展’ 개최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 판교박물관은 개관 3주년을 맞아 상설전시실을 전면 개편해 오는 15일부터 ‘유물로 보는 성남의 역사展’을 연다.

 

최근 3년간 성남시가 구매·확보한 유물 200점을 선보여 구석기 시대부터 현대사까지 전 시대의 문화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판교박물관 전경.     © 성남일보

구석기 시대 주먹도끼,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도자기류 등 성남 판교개발 당시 출토된 매장 문화재를 볼 수 있다.

 

조선시대 판교의 지명을 확인할 수 있는 문헌 자료, 조선의 여성 성리학자 강정일당 관련 호적문서도 전시한다.

 

성남시 도시명의 유래가 된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 관련 병자일기, 남한일기, 교지, 광주부 유수 겸 남한 수어사 전문, 광주대단지 건설당시 도시계획도 등 흥미로운 자료들도 전시한다.

 

정은란 성남시 학예연구사는 “유물로 보는 성남의 역사 전시회는 판교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는 역사를 삼국시대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시대를 망라했다”면서 “일반 교과서를 뛰어넘는 역사 공부의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판교박물관은 2002년부터 2008년까지 판교신도시 조성 공사 현장에서 발굴한 백제와 고구려 돌방무덤 11기를 그대로 옮겨와 전시하면서 지난 2013년 3월 29일 문을 열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12/13 [20:54]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판교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아직 폐방 못 시켰나?
삼선짬뽕된다...ㅋㅋ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출마 시 형수도 출마한다. 얼마나 욕쟁이고 거짓말쟁이인지를 공약과 같이 인쇄할 것이다.
이재명시장 경선 낙선 하면 당연히 3선출마
하지만 장관 입각하려고 해도 인사청문회의 벽을 넘기가...
재명이는 대통 물건너 갔다, 장관 입각해야 ?제
김낙중, 쌍으로 이재명시청에 들어간 애?
이재명이 아직도 두 자리 수이구만. 곧 한 자리 숫자가 될 것인데 말이지.
이재명 쓰바노브시키지요. 18년만 욕이지요 . 욕쟁이 거짓말쟁이 시장놈.
성남에는 여성 단체가 없지요. 시장이란 자가 형수에게 욕해도 괜찮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