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 수행비서 징역 10월
수원지법 백 아무개씨 징역형 선고
이 시장 사과 대신 "퇴임 직원 개인비리 막을 수 없다"
 
모동희 기자
배너

[성남일보] 사업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마을버스 사업자에게 수천만원을 받은 이재명 성남시장 전 수행비서에게 징역형이 떨어졌다.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성보기)는  23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등 혐의로 구속된 백 아무개 씨에게 징역 10월에 추징금 2600만원을 선고했다.

▲ 이재명 시장이 트위터에 올린 글.     © 성남일보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은 마을버스 회사로부터 청탁과 관련없이 돈을 빌린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청탁과 졉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피고인이 받은 1억원에 대해서는 차용증 등이 작성돼 해당 액수는 범죄사실에서 인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백 씨는 마을버스 사업자에게 버스증차와 노선 확대를 허가받도록 해달라는 청탁을 받고 모두 1억2600만을 수수했으며 해외 골프접대를 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한편 이 시장은 전 수행비서 백 씨 징역형 판결소식을 접하고 트위터를 통해 사과대신 "퇴임한 전 직원의 개인비리를 막을 방법은 없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12/23 [17:2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형제의절이 친인척비리를 막는다고요. 나는 아무도 버라지 않는다. 이재영을 조사하라, 박정호를 조사하라. 이재선 16/12/24 [14:53] 수정 삭제
  형제의절이 친인척비리를 막는다고요. 나는 아무도 버라지 않는다. 이재영을 조사하라, 박정호를 조사하라.
일개 수행비서에 뇌물전달? 푸?ㅎㅎㅎ 몸통 16/12/24 [15:39] 수정 삭제
  검찰은 몸통을 수사하라! 업자가 일개 수행비서에게 금품을 전달했다고라! 푸?ㅎㅎㅎㅎ 그런 등신이 세상에 있을까?
이것은 바그년이 한말 시장사퇴하고 돌아다려라 16/12/24 [22:28] 수정 삭제
  바그년은순시리 이땡땡은 빽비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놀고 있네여. 바른당 후보라고. 열심히 해보라고, 이 또라이 같은 새끼야
야 이 개새끼야 바른당에서 열심히 해 보아. 이 금수저야, 놀고 있네.
관용차나 타고 잘 한다. 네가 무슨 힐러리 클린턴이라고. 웃기지마. 즐김도 얼마 안남았어. 카타하리년.
우리는 대통령을 뽑았지 부인과 자식들을 뽑은게 아니다.
이게 뭐야.. ㅋㅋ
양동사람은 양평사람 아닌가요
이거뭐야
문밖에 그대다. 문은 앙대
욕쟁이, 거짓말쟁이인 이재명에게 이것을 물어보지 못하는 언론도 언론이냐? 가짜 인권변호사, 가짜 모라토리엄은 왜 묻지 못하냐? 가짜 집회 요청은 왜 못 묻지 못하나? 형수에게 11
개발 전문가인가. 성남시장 쓰레기는. 욕쟁이 거짓말쟁이. 가짜 인권변호사. 없는 가짜 모라토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