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소방서, 신속한 대응으로 심정지 환자 구조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소방서는 최근 급성 심정지를 일으킨 심모씨(46)를 전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고 밝혔다.

 

성남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4일 오전 8시 38분경 광주시 목현동 주택에서 "두통 및 몸이 아프고 땀을 많이 흘린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당시 신고자와 유선으로 환자상태를 확인하였을때 심정지 상황임을 확인했다.

▲ 왼쪽부터 신건희 소방장, 김우철 소방사     © 성남일보

이에 따라 성남소방서 상대원119안전센터 소방장 신건희, 소방사 김우철 전문구급대와 펌뷸런스팀이 신속하게 현장으로 출동해 전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25분간의 사투 끝에 호흡과 맥박이 회복되어 인근병원으로 이송해 현재는 회복한 뒤 퇴원했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 “전문적인 심폐소생술로 고귀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의 생명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1/08 [19:1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놀고 있네여. 바른당 후보라고. 열심히 해보라고, 이 또라이 같은 새끼야
야 이 개새끼야 바른당에서 열심히 해 보아. 이 금수저야, 놀고 있네.
관용차나 타고 잘 한다. 네가 무슨 힐러리 클린턴이라고. 웃기지마. 즐김도 얼마 안남았어. 카타하리년.
우리는 대통령을 뽑았지 부인과 자식들을 뽑은게 아니다.
이게 뭐야.. ㅋㅋ
양동사람은 양평사람 아닌가요
이거뭐야
문밖에 그대다. 문은 앙대
욕쟁이, 거짓말쟁이인 이재명에게 이것을 물어보지 못하는 언론도 언론이냐? 가짜 인권변호사, 가짜 모라토리엄은 왜 묻지 못하냐? 가짜 집회 요청은 왜 못 묻지 못하나? 형수에게 11
개발 전문가인가. 성남시장 쓰레기는. 욕쟁이 거짓말쟁이. 가짜 인권변호사. 없는 가짜 모라토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