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라이프 > 주말가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 두물머리, 한국 관광 100선 선정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 양평] 양평 두물머리가 9일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을 대표하는 100개의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2년에 한 번씩 지역의 대표관광지 100곳을 선정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2013년에 처음으로 도입됐으며, 두물머리는 2013년과 2015년에 이어 이번에도 선정되는 등 3회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 양평 두물머리 아침.     © 성남일보

두물머리는 한국의 대표관광지로서 뿐 아니라 각종 드라마‧영화‧CF의 촬영지,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서도 많은 인기를 받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사계절, 오전과 오후, 날씨에 따라 달리 느껴지는 풍경은 두물머리의 큰 매력으로 365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고 있으며 매년 관광객이 증가해 2016년도에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백십여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에서는 두물머리를 비롯해 수원화성, 광명동굴 등이 함께 선정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 100선 사이트(http://www.mustgo100.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중 관광진흥과장은 “두물머리 주변 환경을 정비하여 관광객 편의성을 높이고  한국관광100선에 지속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두물머리 이외 더 많은 관광지가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지역관광산업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겠다” 며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행정의 협업과 지역주민의 협조가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1/10 [14:2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
하여튼 문제야. 문제 어떻게된게 특혜자가 민선 5,6기동안 안나오는때가 없구나 없어 ㅉㅉㅉ
이재명이 도망간다
두고보자
대장동 개발이익금 2761억원을 제1공단 공원화 조성사업에 투입하는 것이라면 대장동은 많이도 남는구만요, 그런데 무슨 법률에 의해서 이 남은 금액을 1공단에 투자하지요. 대장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