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라이프 > 주말가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 두물머리, 한국 관광 100선 선정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 양평] 양평 두물머리가 9일 문화체육관광부의 한국을 대표하는 100개의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2년에 한 번씩 지역의 대표관광지 100곳을 선정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2013년에 처음으로 도입됐으며, 두물머리는 2013년과 2015년에 이어 이번에도 선정되는 등 3회 연속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 양평 두물머리 아침.     © 성남일보

두물머리는 한국의 대표관광지로서 뿐 아니라 각종 드라마‧영화‧CF의 촬영지,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서도 많은 인기를 받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특히, 사계절, 오전과 오후, 날씨에 따라 달리 느껴지는 풍경은 두물머리의 큰 매력으로 365일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고 있으며 매년 관광객이 증가해 2016년도에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백십여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도에서는 두물머리를 비롯해 수원화성, 광명동굴 등이 함께 선정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 100선 사이트(http://www.mustgo100.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중 관광진흥과장은 “두물머리 주변 환경을 정비하여 관광객 편의성을 높이고  한국관광100선에 지속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두물머리 이외 더 많은 관광지가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지역관광산업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겠다” 며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행정의 협업과 지역주민의 협조가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1/10 [14:2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번 이기인의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람조심해야한다
고발전문가?
선생님요!
후원물품
과학의 오류
종교와 과학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해야 경기도지사에서 끌어내리지
27일 김진태 결과 어케 나오는가 보면 알수 있다
이 기사 내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