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송파구,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1/11 [10:20]

송파구,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1/11 [10:20]

[성남일보 = 송파] 송파구는 12일 오후 2시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17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24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해당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 송파구청 전경.     ©성남일보

최근 재정지원 사업 지침 및 운영에 있어 변경사항이 많고, 보조금 신청·정산과 관련한 기업들의 문의도 많았다. 이번 설명회는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업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2017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개정사항 ▲2017년도 전문인력 지원 관련 계획 ▲재정지원 사업 보조금 신청‧정산 방법 등이다.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해 총 2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특히 올해 전문인력 배정과 관련해 중간기관 서면심사 외 현장실사와 자체 서면심사를 추가로 신설했다.

 

이를 통해 전문인력 지원에 공정성을 높이고 해당 지원금 운영에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또한 보조금 신청·정산에 필요한 서류 및 유의사항을 적극 안내해 서류 제출에 소요되는 기업의 행정업무를 줄이고 부정수급을 예방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2016년에 총 15개 기업에 인건비 2억9천여만 원, 사업개발비 1억여 원, 사회보험료 1천3백여만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작년 대비 인건비 100%, 사업개발비 및 사회보험료는 30% 이상 늘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재정지원 사업 핫라인을 구축하고 세부 매뉴얼을 정비할 예정”이라며 “사업 신청 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