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사회적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파구,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 송파] 송파구는 12일 오후 2시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17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내 24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재정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해당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 송파구청 전경.     ©성남일보

최근 재정지원 사업 지침 및 운영에 있어 변경사항이 많고, 보조금 신청·정산과 관련한 기업들의 문의도 많았다. 이번 설명회는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업의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2017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개정사항 ▲2017년도 전문인력 지원 관련 계획 ▲재정지원 사업 보조금 신청‧정산 방법 등이다. 질의응답 시간을 포함해 총 2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특히 올해 전문인력 배정과 관련해 중간기관 서면심사 외 현장실사와 자체 서면심사를 추가로 신설했다.

 

이를 통해 전문인력 지원에 공정성을 높이고 해당 지원금 운영에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또한 보조금 신청·정산에 필요한 서류 및 유의사항을 적극 안내해 서류 제출에 소요되는 기업의 행정업무를 줄이고 부정수급을 예방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2016년에 총 15개 기업에 인건비 2억9천여만 원, 사업개발비 1억여 원, 사회보험료 1천3백여만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작년 대비 인건비 100%, 사업개발비 및 사회보험료는 30% 이상 늘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재정지원 사업 핫라인을 구축하고 세부 매뉴얼을 정비할 예정”이라며 “사업 신청 시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1/11 [10:2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아직 폐방 못 시켰나?
삼선짬뽕된다...ㅋㅋ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출마 시 형수도 출마한다. 얼마나 욕쟁이고 거짓말쟁이인지를 공약과 같이 인쇄할 것이다.
이재명시장 경선 낙선 하면 당연히 3선출마
하지만 장관 입각하려고 해도 인사청문회의 벽을 넘기가...
재명이는 대통 물건너 갔다, 장관 입각해야 ?제
김낙중, 쌍으로 이재명시청에 들어간 애?
이재명이 아직도 두 자리 수이구만. 곧 한 자리 숫자가 될 것인데 말이지.
이재명 쓰바노브시키지요. 18년만 욕이지요 . 욕쟁이 거짓말쟁이 시장놈.
성남에는 여성 단체가 없지요. 시장이란 자가 형수에게 욕해도 괜찮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