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판교 창조경제밸리, 오는 8월부터 창업기업 입주
박상우 LH 사장, 4차산업혁명 주도할 판교창조경제밸리 점검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은 지난 5일 행복주택에 이어 6일에는 판교 창조경제밸리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판교 창조경제밸리는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금토동 일원에 총 면적 43만㎡ 규모로 조성되는 국가지정 도시첨단 산업단지로 LH가 작년부터 부지조성공사와 기업지원허브․기업성장지원센터 건축공사를 진행 중이다.

▲ 현장 점검에 나선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 성남일보

박 사장은 오전 10시 현장에 도착하여 사업현황에 대해 보고받은 뒤, 조성공사․건축공사 현장 곳곳을 직접 살피며 공사 진행현황과 사업추진일정 등을 점검했다.

  

박 사장은 “신성장동력 창출이 국가적 과제로 등장하면서 판교창조경제밸리에 대한 국가적 관심이 높다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벤처․중소기업이 판교창조경제밸리에서 육성될 수 있도록 사업을 가속화하고, 이를 모델화하여 전국의 도시첨단산업단지로 확산시켜 경제기반 조성을 위한 LH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판교 창조경제밸리는 기존 제조업 중심의 평면적 산업단지와 달리 창업에서 글로벌기업으로 도약까지 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는 미래형 산업단지로 1,600개 첨단기업, 10만명이 근무하는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개발될 계획이다.

   

현재 조성공사 진행(공정률51%)중으로 건축공사 진행중인 기업지원허브는 올해 8월부터 창업기업 200여개가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며, 창업공간에서 배출된 성장기업 등이 들어서는 기업성장지원센터는 올해 12월부터 입주 시작될 계획이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1/11 [13:5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
하여튼 문제야. 문제 어떻게된게 특혜자가 민선 5,6기동안 안나오는때가 없구나 없어 ㅉㅉㅉ
이재명이 도망간다
두고보자
대장동 개발이익금 2761억원을 제1공단 공원화 조성사업에 투입하는 것이라면 대장동은 많이도 남는구만요, 그런데 무슨 법률에 의해서 이 남은 금액을 1공단에 투자하지요. 대장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