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오산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경인지방통계청, 업무협약 체결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오산시청과 경인지방통계청은 지난 오산시청에서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5월부터 ‘2017년 외국인 체류실태 및 고용조사’를 시행하기로 했다.

▲ 지역통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면.     © 성남일보

조사 기간은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6일까지이며, 외국인 밀집지역인 오산동, 궐동 등에 사는 만 15세 이상 외국인 1500명을 표본으로 추출한 후 거주지와 사업체 등을 직접 방문하여 면접 조사한다. 조사항목은 소득과 소비, 주거 및 생활환경, 교육, 체류사항 등 90개이다.

 

오산시는 경인지방통계청과 공동 조사로 인건비, 조사 답례품, 시스템 개발 등에 필요한 예산 7000여만 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사결과는 12월 말 공표되며, 시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노동시장 연구 분석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협약식에서 “오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의 특성과 정책수요를 파악하고 반영하여 누구나 살기 좋은 오산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하면서, “외국인 주민들이 적극적인 조사에 참여해주시고 성실하게 응답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기준 외국주민현황 통계에 따르면 오산시의 외국인 인구는 12,238명으로, 남촌동에 35%(4,361명)이 밀집하여 거주하고 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4/12 [13:15]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쏙쏙 팔아라 팔아 어이구 잘도 판다 팔아 ㅉ
이재명시장님! 재발 태평3동과 후지고 사람이살기 힘던 곳 빨리빨리 추진 좀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 마음이 그래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