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폴리텍대학성남캠퍼스, 냉동공조설치원 모집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4/17 [09:33]

한국폴리텍대학성남캠퍼스, 냉동공조설치원 모집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4/17 [09:33]

[성남일보 = 김성은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는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냉동공조설치원 2차 교육새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단시간에 기본기능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필요 인력을 산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냉동공조장비는 생활환경 개선, 식품 유통과 보존, 첨단의료분야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관련 직종에 대한 수요는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장에서는 시설의 냉방, 공조관련 장비를 유지관리, 보수하는 일로 보통 10여명이 근무하며 3교대 혹은 교대로 야간 당직을 하며 급여는 230만~270만원 수준이다.

 

성남폴리텍에서는 1차교육생 20명이 수강중이고 대부분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다.

 

교육생들은 지난달 25일 치러진 필기시험에서 19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종천 전문강사는 실습교육의 수료는 현장에서 최소 1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금융권에 근무하다 기업합병으로 퇴직한 교육생 권모씨(49)는 "취업 후 지속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향후 20년 이상 근무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냉동공조설치원 2차 양성과정은 오는 5월 11일 개강해 3개월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고 중식과 교통비가 지급된다.

 

교육내용은 가스설비설치, 급배수설비설치, 클린룸설비설치, 공조설비운영관리, 공조설비점검관리, 냉동설비운영 등이다. 

 

신청은 홈페이지 한국폴리텍대학성남캠퍼스 (http://www.kopo.ac.kr/seongnam)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