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여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수상센터 오세요~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경기도 여주시 남한강에 국내 최초의 콘크리트 선박 구조물인 ‘여주시 수상센터’가 지난 20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한 수상센터는 물 위에 떠 있는 선박 구조물이다.

 

 이번에 개장한 ‘여주시 수상센터’는 여주시에 흐르고 있는 남한강의 현암동에 위치해 앞으로 다양한 수상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 여주시청 전경.     ©성남일보

여주시 수상센터는 카누와 카약, 딩기요트 등 무동력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건립됐다. 특히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취득해 수상안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무동력 수상체험과 수상안전 교육을 병행해 청소년들에게 효율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생들에게도 생존수영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등을 실시하면서 실용성 있게 운용할 방침이다.

 

또한 ‘여주시 수상센터’는 최신 시설을 바탕으로 선박계류장을 운영, 개인선박이나 영업용 선박을 소정의 이용료를 납부하고 연중 계류할 수 있으며, 2층에 마련된 교육장 및 다목적실은 여주시민 누구나 예약 후 대관할 수 있어 각종 모임, 워크숍, 전시회 유치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남부지역 수상레저인구의 여주시 유입을 위하여 일반조종면허 시험장을 유치하고자 시설기준과 인적기준, 안전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한편 이 수상센터는 지난 2012년 10월 착공했으며, 국비 30억, 시비 37억원, 부대시설공사 8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됐고 지상 3층(연면적 803.08㎡)으로 건립됐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4/23 [07:5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쏙쏙 팔아라 팔아 어이구 잘도 판다 팔아 ㅉ
이재명시장님! 재발 태평3동과 후지고 사람이살기 힘던 곳 빨리빨리 추진 좀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 마음이 그래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