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수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 개최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수원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동물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2017년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를 오는 13일 오전 10시 권선구청 옆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개, 고양이를 비롯한 모든 반려동물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날 행사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수원시 승격 68주년을 기념한 ‘680m 반려견 리드 줄 만들기’(우리 동네 기네스)로 시작된다.

 

 이어 수원의 랜드마크 8곳을 재현한 공간에서 ‘우리 동네 여행하기’가 진행된다.

 

 ‘우리 동네 여행하기’는 동물보호법에 관한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 반려견 허들 경기, 반려견 문화교실, 장애물 달리기, 배변교육, 반려견 포토존, 수제 간식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또 음악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춤추기, 림보 통과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반려견 무료 행동교정·미용·건강 상담이 진행되고, 동물 관련 용품 등을 전시하는 부스도 운영된다.

 

 조기동 수원시 생명산업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학대하지 않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04 [08:5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