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다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에서 10개국 여행해요”
군포시, 오는 13일 다문화 음식축제 개최
 
김태섭 기자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군포에서 하루 만에 10개국을 여행하는 특별한 체험을 해보세요.”

 

군포시는 오는 13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17 다문화 음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열린 다문화 축제 장면.     © 성남일보

시가 주최하고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군포지역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지원 민간단체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과 나라별 음식경연 그리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행사장에서는 인도네시아 볶음밥 나시고랭을 비롯해 캄보디아 반콧, 페루의 카플라카나, 태국의 죽 카우똠무, 중국 산동성 지역의 대표음식 홍샤오 따샤 등 10여개 나라의 다양한 음식들을 조금씩 맛볼 수 있다.

 

단돈 1천원에 엽전 3개를 교환하면 세 가지 음식을 먹을 수 있으므로, 3~4천원이면 10개국의 모든 음식체험이 가능하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주민들이 모국에서 즐겨 먹던 음식을 직접 만들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의 타문화 이해를 높이고, 행사 진행에 참여하는 결혼 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의 자존감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2014년부터 매회 다문화 음식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매번 색다른 메뉴로 30여 종류의 요리를 선보인 바 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5/04 [20:2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쏙쏙 팔아라 팔아 어이구 잘도 판다 팔아 ㅉ
이재명시장님! 재발 태평3동과 후지고 사람이살기 힘던 곳 빨리빨리 추진 좀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 마음이 그래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