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 우수공예품 한 자리에 모인다
성남시, 2017년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 개최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분당구 서현동 AK플라자 1층 전시실에서 ‘2017년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을 연다. 모두 135점의 목·칠, 한지, 섬유, 금속, 국악기 등을 선보인다.

▲ 지난해 분당 AK플라자서 열린 공예품 전시 판매전 전경.     © 성남일보

이중 60점은 대한민국 명장, 경기도 무형문화재, 성남 공예 명인의 작품, 경기도 공예품 대전 수상작이다.

 

대한민국 칠기명장 임충휴 선생의 ‘나전장롱(목·칠 공예)’와 ‘나전테이블(나전칠기)’, 경기도 무형문화재 배금용 선생의 ‘공존(나전칠기)’, 성남 공예 명인 유중기 씨의 ‘명품보석함(나전칠기)’, 구남엽 씨의 ‘약장(한지공예)’, 송채숙 씨의 ‘다용도함(한지공예)’ 등이 해당한다. 나머지 75점은 성남 공예산업 생산품이다.

 

나전칠기 장롱을 비롯해 명함 케이스, 주방용품, 나전 보석함, 은수저, 가야금, 거문고, 나전 국화문 등 다양하다. 각 기업 등이 홍보부스를 차려놓고 판촉 행사를 한다.

 

성남시는 매년 우수공예품 전시 판매전을 열어 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련 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13 [08:2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