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이병기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는 올해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 희망자 105명을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이 벽화그리기를 하고 있다.     © 성남일보

이번 지역공동체 사업은 저소득층,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다. 시는 오는 7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5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자원 활용형, 서민생활 지원형, 지역공간 개선형의 3개 분야에서 27개 사업을 시행한다.

 

참여자는 자전거 정비소 운영, 낙엽 퇴비화, 폐현수막 재활용, 다문화이해 교육,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아돌보미, 게릴라 가드닝, 대문 도색과 벽화 그리기 등 관련 사업에서 일을 하게 된다.

 

65세 미만자는 하루 6시간 근무하고, 일당 3만8820원과 부대비용 3000원을 지급하는 조건이다. 65세 이상자는 근무시간이 하루 3시간이며, 일당 1만9410원과 부대비용 3000원을 받게 된다.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사람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기한 내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기타 자격서류 등을 갖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성남시는 가구주 여부, 부양가족 수, 가구소득, 재산 등을 고려해 참여자를 선발, 오는 6월 28일 개별로 알려준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13 [08:2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