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일보] 성남소방서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소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민터란 민원인이 소방관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인 ▲소방시설 작동 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국민안전처에서 구축,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민터(www.somin.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박광주 민원팀장은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민원인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며 “많은 민원인들이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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