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소방서, 소민터 이용하세요!
 
이병기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소방서는 인터넷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소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민터란 민원인이 소방관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인 ▲소방시설 작동 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국민안전처에서 구축,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민터(www.somin.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박광주 민원팀장은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민원인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며 “많은 민원인들이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17 [22:42]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