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단체장 민생외면 정치행보 도 넘었다”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10만인 서명운동 '돌입'... “ 법 개정에 나설 것"
 
모동희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최근 실시된 대선과정에서 일부 지방자치단체장들의 대권행보와 관련, 비판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들이 자치단체장들의 정치행보를 막기 위한 법 개정 서명운동에 나서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공동대표 김재성.이하 성남시민협)는 지난 24일 오후 3시 모란시장 입구에서 ‘지방자치 훼손하는 자치단체장 정치행보 저지를 위한 법 개정서명운동’에 나섰다.

▲ 일부 지방자치단체장들의 도를 넘은 정치행보에 대해 시민단체들이 법개정을 위해 서명운동에 나섰다.     © 성남일보

이날 성남시민협은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남경필 경기도지사, 안희정 충남지사, 최성 고양시장 등 지방자치단체장들은 지난해부터 지역행정은 뒷전으로 한 채 대선행보에 나섰다”면서“이는 유권자와의 약속위반”이라고 비판했다.

 

성남시민협은 “머슴을 자처하는 자치단체장들은 대선행보에 나서면서 지역주민들의 의사수렴을 거치지도 않았다”면서“지난 1995년 본격 시행된 지방자치제가 22년만에 위기에 직면했다”고 강조했다.

 

성남시민협은 “이탈된 지방자치단체장의 정치행보에 대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지 않는다면 앞으로 실시될 지방자치제는 총선이나 대권행보를 의식한 일부 지자체장들의 정치 실험장으로 전락할 것‘이라며”자치단체장의 정치행보를 막기 위한 10만인 법개정 서명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오는 27일 오후 5시 분당구 야탑역 광장에서 시민서명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05/26 [10:3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지성감천 17/05/26 [17:00] 수정 삭제
  힘내시고 파이팅하세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내년에는 웃으실겁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