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송파구, Health 바디디자이너에 도전하세요!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5/28 [12:58]

송파구, Health 바디디자이너에 도전하세요!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5/28 [12:58]

[성남일보] 송파구는 오는 30일까지 노인건강관리 지도 전문가인 ‘Health-바디디자이너’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Health 바디디자이너’는 노인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운동, 식습관 등 생활건강 전반에 대한 조언과 관리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번 모집은 3기 양성과정으로 오는 6월 5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이론수업을 진행하고 이후 실기와 실습 등 총 28회 교육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운동생리학 등 이론교육과 요가․체조․근력운동 등 실기교육이다. 이론과 실기 교육 이후에는 지역 내 장기요양기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습도 진행한다.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Health 바디디자이너 수료증이 지급되고 이후 관련 기관에서 건강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동 참여도 가능하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5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5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이다. 참여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장지동에 위치한 송파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Health 바디디자이너 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 며 ”구는 주민들의  ‘100세 행복건강’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들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