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레저·여행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한국MICE협회 간 업무협약 체결
 
김태섭 기자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김포시가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Exhibitions/Event) 산업육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사업 활성화 추진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시는 이를 위해 한국MICE협회, 김포문화재단과 관광연계 융·복합 마이스 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 김포시와 마이스활성화 관련 한국마이스협회와의 협약식 장면.     © 성남일보

이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국내·외 마이스행사 공동 개발은 물론, 마이스 교육 사업 및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등 상호 기관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우선을 두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시는 김포만이 가질 수 있는 MICE 상품개발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 경인 아라뱃길, 김포국제조각공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세계문화유산 장릉, 덕포진, 아트빌리지 등 해양·레저·문화유산자원 등을 대표하는 융·복합 관광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유영록 시장은 “김포는 김포공항, 인청공항과 인접한 대한민국의 관문도시이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및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수도권 교통요충지, 수도권 인구증가율 1위의 쾌적한 문화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 MICE협회와의 이번 MOU는 고부가가치 신성장산업인 MICE사업을 김포시에 도입하여 향후 세계적인 국제회의, 컨벤션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함이며, 이 과정에서 김포시 경제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일자리창출, 시민의 문화관광 자원 확충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7/06/18 [16:14]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
상통노조 수상을 축하합니다. 끈질긴 생명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밖에서나마 응원합니다.
야!! 이재명 시장 본인도 아니고 전직 비서 이야기를 ..
일단 고소한다 기자회견 부터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