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안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이 직접 뽑은 ‘안양시정 베스트 10’ 선정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안양시는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민선6기 취임3년 동안 추진한 사업 중 ‘안양시정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선정방법은 각 부서별로 발굴한 우수시책에 대해 시정발전 기여 및 시 위상제고, 시민 복리증진 기여 등을 고려해 우선 10개 사업을 선정한 후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순위를 매겼다.

▲ 피켓설문에 답하고 있는 시민들.     © 성남일보

설문조사는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진행됐다. 대면설문, 피켓설문, 시 홈페이지 설문 등 6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그 결과 늦은밤 불안한 귀갓길을 안전하게 지켜주는「스마트폰 안전귀가도우미서비스 운영」이 시민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누구나 위험을 감지하면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해도 신고자 위치를 파악하여 민․관․경이 합동으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한 모범적인 사례로서 현재 인근 7개시가 앱의 공동 활용 방안을 협의 중에 있다.


그 다음으로「안양천 명소화사업」,「안양예술공원 명소화사업」,「사람 중심의 인문도시 안양 조성」,「열린시장실」과「진심토크」운영을 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양천과 안양예술공원은 안양시만의 독특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명소로 조성하고 있으며, 사람 중심의 인문도시를 표방하며 인성함양과 가족이 더불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6/30 [13:4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번 이기인의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람조심해야한다
고발전문가?
선생님요!
후원물품
과학의 오류
종교와 과학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해야 경기도지사에서 끌어내리지
27일 김진태 결과 어케 나오는가 보면 알수 있다
이 기사 내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