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용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흥저수지 수도권 대표 호수공원 만든다”
용인시, 7일 농어촌공사평택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김태섭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용인시는 7일 용인시청 파트너스룸에서 한국농어촌공사(평택지사)와 기흥저수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농업용으로 조성된 기흥저수지를 시민들의 여가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주변의 급속한 개발과 인구 증가로 기흥저수지를 시민들의 여가·휴식공간으로서 활용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흥저수지를 수도권을 대표하는 호수공원으로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시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날 기흥저수지 순환산책로 조성사업 위탁과, 기흥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상호협력 등의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순환산책로 건설과 관련해 양측은 당초 예정했던 대로 연내 전 구간에 산책로를 건설하고 내년에 산책로 주변에 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보완키로 했다. 이와 관련해 용인시는 올해 9억4000만원 등 20억원의 사업비를 배정할 방침이다.

 

수질개선과 관련해서도 양측은 당초 진행해오던 대로 호수 외곽은 용인시가, 호수 안은 농어촌공사가 각각 맡아 진행하되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용인시는 기흥저수지 상류 유역의 오염원 감축과, 유입하천의 수질 개선, 환경기초시설 확충 등을 수행키로 했다. 또 농어촌공사 평택지사는 저수지내 수질개선사업을 연차적으로 진행해 청정용수를 확보하기로 했다.

 

한편 기흥저수지는 최근 핵심 측정 항목 대부분에서 농업용수 수준까지 수질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된 만큼 공원화사업 역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7/07/09 [10:44]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