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계용 과천시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 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JJC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가운데 열렸다.

   

지방자치행정대상은 행정적 성과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수상자는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 실적, 공약이행 실적 등과 함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심사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신 시장은 그동안 시민과의 소통, 협력을 통해 열린 시정의 철학을 실천하며 미래비전, 복지, 교육, 문화예술, 주거환경, 도시계획, 일자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17년도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공약이행과 목표달성, 주민소통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SA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 시장은 “활기차고 신나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있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그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공감행정을 통해 앞으로도 주민갈등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가는 노력으로 안정적인 시정 운영을 계속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최근 ‘지능정보도시 과천’이라는 새로운 도시 비전을 선포하고, 지식정보타운 개발 등으로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자족도시로 재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7/10 [22:5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