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송파구, 주민들이 모여 만든 대형 태극기 '화제'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7/24 [09:39]

송파구, 주민들이 모여 만든 대형 태극기 '화제'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7/24 [09:39]

[성남일보 = 김성은 기자] 송파구는 오는 27일 오전 장지동 송파파인타운 9단지에서남녀노소 주민들이 모여 ‘대형 태극기 만들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2017년 송파구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채택된 프로젝트로 아파트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 우리 태극기 바로알기와 동시에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 게양 문화 확산에도 도움 되길 기대한다.

▲ 대형 태극기 제작 장면.     © 성남일보

이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행사에 참여할 송파파인타운 주민들을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태극기 만들기 행사는 송파파인타운 아파트 내 야외 원형광장에서 초등학생부터 경로당 어르신들까지 함께 모여 가로 4.6m, 세로 3m 대형 태극기를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이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태극기 만들기로 친환경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도 될 것이다. 또, 에코백에 태극기를 그려 꾸미는 시간도 준비 중이다.    

 

이날 만들어진 태극기는 8월 15일 72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단지 내에 전시할 계획이다

 

송파구 주택관리과 박선분 주무관은“태극기와 나라를 사랑하는 주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연결하기 시간이 될 예정이다” 며 “이를 통해 이웃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고 공동주택 공동체 문화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