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고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Youth Week 2017 in Korea’ 고양서 열린다
 
김태섭 기자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고양시는 8월 12일 ‘세계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UN 해비타트(UN HABITAT)의 ‘Youth Week 2017 in Korea’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킨텍스 제2전시장과 캠핑장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UN 해비타트 더글라스 청년 위원장을 비롯한 전 세계 30개국 2,300여 명 청년들이 참여하게 된다.

 

유엔 해비타트는 주거 환경개선과 도시문제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국제연합(UN) 산하기구로서 전 세계 도시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인도적 지원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다.

 

또한 유엔 해비타트가 주최하는 ‘Youth Week 2017 in Korea’는 청년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행사로 이번 Youth Week 행사기간동안 UN이 전 세계 문제 해결을 위해 세운 17개 국제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루기 위한 실천 및 해결 방안을 청년들과 함께 고민해보고자 한다.

 

행사는 크게 Youth21(컨퍼런스)와 Youth Camping(실생활 접목 캠핑 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청년들은 자신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토론의 장을 통해 국제 안목 함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시는 현재 추진 중인 ‘2020 고양평화통일특별시’, ‘고양청년스마트타운’과 같은 정책들이 평화, 빈곤해결 및 일자리 증대 등 UN의 ‘SDGs’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보고 이번 Youth Week 행사의 고양시 개최를 지원한다.

 

특히 세계석학초청 토론회, 각종 봉사활동 및 해외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고양 글로벌 차세대 네트워크(GGG)’ 소속 학생들도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 고양시를 널리 알리고 차세대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07/29 [15:31]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