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안양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 ‘팡파르’
 
김태섭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지구촌 태권도 최대 축제인 ‘제25회 2017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이 지난 29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4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필운 안양시장과 오현득 국기원장을 비롯한 박찬호 조직위원장과 김운용 전 IOC부위원장, 김대영 안양시의회 의장, 유승민 IOC 선수위원 등이 참석했다.

▲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식 장면     © 성남일보

64개국에서 온 참가선수단과 대회관계자, 안양시민 등 1만여 명이 안양실내체육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개회식에서 대회 메인슬로건인‘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표현한 화합 퍼포먼스, 대북공연, 클래식 등 문화예술과 태권도의 결합을 통한 이색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개회식에 이어 태권도 특별 공연으로 펼쳐진 ‘갈라쇼’는 젊음의 향연, 태권 愛(애), 제3야전군, 레전드 응답하라 등 총 4부로 새롭게 구성해 중고등학생 연합 시범단, 한국여성태권도연맹, 제3야전군 사령부, 역대 한마당 레전드들이 출연해 한편의 영화와 같은 다양한 태권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혼이 담긴 품새와 화려한 발차기 기술, 묘기에 가까운 공중격파 그리고 음악․영상과 함께 스토리가 있는 전개로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2017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이 안양시에서 열리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행사가 전 세계 태권도인의 축제로 성공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7/30 [17:45]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