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생활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팡파르'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개영식 장면.     © 성남일보

[성남일보 = 김성은 기자] 한국걸스카우트연맹은 오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6박 7일간 경기도 여주시 당남리섬에서 전 세계 14개국 5,00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16회 걸스카우트 국제야영(The 16th Girl Scout International Camp, Korea)’을 개최한다.

 

 미래 여성 지도자로 성장할 소녀들이 스스로 행동하고 타인과 원활하게 소통하며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여 성장하도록 “Act! Connect! Empower!(ACE)”를 주제로 한 이번 야영에서는 국내 걸스카우트 대원, 사회적배려 청소년, 북한이탈 청소년과 외국 청소년들이 한데 어우러져 국경과 편견을 뛰어넘는 우정의 대축제를 만든다.

 

오는 31일에는 5,000명의 청소년과 운영요원, 지도자를 비롯해 원경희 여주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정병국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 여주시 당남리섬 내에 마련된 대집회장에서 개영식을 갖는다.

 

이날 개영식에서는 고양예술고등학교의 무용공연을 시작으로 기수단 입장, 개영선포 등의 공식행사가 진행되며 축하행사로 원음방송의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이 진행되어 하이라이트, 더킹, B.I.G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야영에서 참가자들은 세종인문도시 여주시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하는 신나는 여주투어 활동과 여주내고향 체험활동을 비롯하여 어드벤처활동 등의 과정활동프로그램과 미래 통일을 준비하는 소녀들의 미래․통일 체험전시부스, 출동! 안전지킴이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7/07/30 [18:3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걸스카우트 국제야영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27일 김진태 결과 어케 나오는가 보면 알수 있다
이 기사 내려라!
고소고발은 싫어욧!
96프로?? 오마이갓--그라케 만타요
그럴리가!
읍읍이 만만세!
무섭다 무서워
귀하는 고령향우회 소속 이신가요?
아니, 이시장이 개발시장이라니!
성남환경운동연합만이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