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새마을운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 자리 잡는다"
소진광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파푸아뉴기니 신문과 인터뷰서 밝혀
 
김태섭 기자
배너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새마을운동중앙회 소진광 회장은 지난달 31일 오전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에 위치한 The Stanley Hotel에서 파푸아뉴기니 유력 언론지 ‘더 내셔널 피엔지’와 인터뷰를 통해 현지에서 추진 중인 새마을운동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밝혔다.

소 회장은 인터뷰에서 “파푸아뉴기니는 오세아니아 지역의 새마을운동 거점이 되는 중요한 국가”라며 “파푸아뉴기니의 새마을운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새마을운동중앙회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33개국이 함께 발족한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Saemaul Undong Global League)라는 국제기구를 통해 회원국가 간의 지구촌 가치사슬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간의 불공정한 무역관행을 함께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해 소 회장은 “회원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과 공산품을 회원국들이 엄격하게 관리하고 이를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가 공인하는 과정을 거치면, 이러한 가치사슬에 참여하는 생산자와 가공자는 물론 소비자 모두에게 더 큰 편익이 돌아가게 될 것”이라며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는 공정거래를 유지, 관리하고 회원국들은 새마을운동 지도자들의 역할을 통해 현지에서 생산, 가공하는 과정을 엄격하게 모니터링하면, 회원국들의 생산품에 대해 신뢰를 구축할 수 있어 생산자 및 가공자는 정당한 물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소비자는 이들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7/09/01 [17:12]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
상통노조 수상을 축하합니다. 끈질긴 생명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밖에서나마 응원합니다.
야!! 이재명 시장 본인도 아니고 전직 비서 이야기를 ..
일단 고소한다 기자회견 부터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