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복한 나눔오리 경주대회 열렸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후원금 1600만원 장애인 시설 난방비로 전달
 
이병기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제4회 행복한 나눔오리 경주대회’가 5일 오전 분당구 판교동 운중천 개나리교 밑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장애인 복지시설의 겨울철 난방비 후원금 모금을 위해 마련됐다. 국내 메리어트 계열사 12곳 기업체가 후원했다.

대회는 행사 참여자들이 1만5000원씩 주고 미리 산 오리 인형에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적은 뒤 하천에 띄워 경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행사로 마련된 시설 난방비 후원금은 1600만원이다.


행사 주관 측은 결승선에 먼저 도착한 오리 주인 15명과 오리를 예쁘게 꾸민 오리 주인 10명에게 메리어트 서울 판교 호텔 숙박권이나 식사권을 증정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오리 판매를 통해 모은 후원금을 지역 내 다 사랑마을, 임마누엘의 집 등 5곳 장애인 생활시설에 전달했다.


나눔오리 행사는 2014년 처음 시작돼 그해 337만원, 2015년 960만원, 지난해 1442만원의 판매 기금이 조성됐다. 기금은 성남시 장애인 시설과 홀트 아동복지 시설 후원에 쓰였다.


윤기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행복한 나눔오리 경주대회는 기부자들이 단순한 기부에 그치지 않고 행사에 직접 참여해 즐거움을 함께하는 행사”라면서 “시민 참여형 기부와 봉사 문화 확산에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중심에 서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9/05 [20:4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원해제하고 개인에게 돌려줘라
이재명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레밍 천국
이재명ㆍ이덕수 동시 아웃
내로남불~~~~ 성남미르 맞아~~???
내년엔 정신차리수 성남사람들아
이번 이기인의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람조심해야한다
고발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