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건강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구단 최초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FC가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성남은 오는 17일 부터 온라인 축구게임 대회 ‘leftion cup 2017'을 개최한다.

 

‘leftion cup 2017' 은 아마추어 플레이어 300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성남FC가 주최하고 우리동네게임리그(WDG)가 주관하며, 지난 6월 성남FC와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한 중국 스포츠 기업 leftion과 분당 AK 플라자가 후원한다.

 

‘leftion cup 2017’는 3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3대3 롤플레이 매치로 치러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팀 전원이 성남FC 선수들로 구성된 대회용 계정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어 무엇보다 참가자들의 성남 선수단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팀 96팀 중 PC방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 6팀을 선발, 2차례 온라인 본선을 거쳐 오는 24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K리그 챌린지 31R 성남의 홈경기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하프타임엔 대회 최종 우승팀과 현재 성남FC 소속으로 맹활약 중인 프로게이머 김정민이 구성한 팀과의 이벤트 매치가 열려 경기장을 찾은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온라인 본선부터 결승전까지 네이버TV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전 경기가 라이브로 중계되어 e스포츠 팬과 K리그 팬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09/08 [23:1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최교일 말 맞네~ 검찰이 과연 제대로 하까? 고개가 쪼끔- 믿을수가 있어야지 검찰을
성남을 빨리 떠나라
재목이 웃긴다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