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라이프 > 메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차병원, 정맥혈전증 건강강좌 개최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분당차병원은 오는 10월 13일 오후 2시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세계 혈전의 날을 맞아 ‘정맥혈전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 분당차병원 전경.     ©성남일보

이날 강좌는 ▲정맥혈전증의 개요(혈약종양내과 오도연 교수)▲정맥혈전증의 영상의학적 진단 및 중재 시슬(영상의학과 이신재 교수) ▲정맥혈전증의 외과적 치료 및 최신 약물(흉부외과 이건 교수) ▲환자 경험 수기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맥혈전증은 다리나 폐의 핏줄에 피떡이 생기는 질환으로 원인과 치료방법, 예방방법이 잘 알려져 있음에도 관심부족과 부주의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매년 사망하거나 후유증으로 고생 하고 있다.

 

이에 뇌졸중, 심장혈관질환 등과 함께 3대 혈관질환 중 하나인 정맥혈전증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분당차병원 혈액종양내과 오도연 교수는 “혈전은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질환일 수 있으나 최근 고령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혈전증 환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혈전에 대해 관심을 가져 정맥혈전증 예방뿐 아니라 진단 및 치료, 관리 등 다양한 강연으로 정맥혈전증을 바로 알리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09/28 [23:2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힘내라 임동본!
한심한 세월이 지나갓구나 어언 팔년이라는 그 긴세월이, 분노로 바뀐 세월 말이다
뻔하지모 그너메 도지사 김치국이가 몬지
4년동안 도시재생외치다 선거앞두고 웬재개발
그래도 성남환경운동연합밖에 없네...
권혜성
좌파시민단체 일자리 창출용 도시재생사업
속속들이 파헤쳐주길....
아무개 지구당 위원장 잘나가는데요
제발 진보팔이해가며 지역 썩은 것들 싹쓸이 했으면 조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