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서고 → 성남고등학교로 교명 변경
경기도교육청, '학교명을 부탁해' 프로젝트 일환 교명 변경 ... 지역역사 반영
 
김태섭 기자
배너
배너
▲ 성남서고 전경.     © 성남일보

[성남일보 = 김태섭 기자] 지난 1971년 12월 31일 광주서고등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아  1974년 성남서고등학교(이하 성남서고)로 교명을 개정한 성남서고가 개교 46년만에 성남고등학교로 이름을 다시 바꾼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명을 부탁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학교명 바로 알기를 통해 학교명의 중요성과 교육적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학교명에 지역의 특성과 역사를 반영하기 위해 성남서고를 성남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학교명 변경을 희망한 학교는 5개 학교로  의정부서중학교가 다온중학교, 송탄제일중·고등학교가 라온중·고등학교, 백성유치원이 봄누리유치원, 성남서고등학교가 성남고등학교 등으로 학교명을 바뀐다. 


한편 5개 학교는 교명 변경을 위해 다양한 협의회와 학생․학부모․교사․졸업생 등 교육공동체의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후 교육적 측면에서 타당성과 적합성을 검토했다. 

 

경기도교육청 안경애 학교정책과장은 “학교명 변경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준 교육공동체의 바람대로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행복하게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05 [08:0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힘내라 임동본!
한심한 세월이 지나갓구나 어언 팔년이라는 그 긴세월이, 분노로 바뀐 세월 말이다
뻔하지모 그너메 도지사 김치국이가 몬지
4년동안 도시재생외치다 선거앞두고 웬재개발
그래도 성남환경운동연합밖에 없네...
권혜성
좌파시민단체 일자리 창출용 도시재생사업
속속들이 파헤쳐주길....
아무개 지구당 위원장 잘나가는데요
제발 진보팔이해가며 지역 썩은 것들 싹쓸이 했으면 조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