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무상교복 예산 또 올리겠다"
성남시 -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서 강행 추진 밝혀 ... 지역현안 추진 공감
 
이병기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성남시는 10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성남시 - 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태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수정),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분당갑),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분당을) 등이 참석했다. 

▲ 성남시장과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장면.     © 성남일보

김태년 의원은 “성남시가 가장 도전적으로 새로운 정책을 만들고 시행하고 있다”며 “경우에 따라 사회적 논쟁이 있는데 이런 도전적 정책들이 국가나 사회에서 논쟁이 필요했던 과제라고 생각하고 이런 논의를 통해 국가사업으로 진화하고 정비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성남시 의료원 건립 및 운영 ▲창곡여중, 영성여중 통폐합 ▲남한산성-1공단 공원화-청계산-신구대 수목원-대왕저수지 등을 잇는 공원벨트 조성 등의 지역현안 추진을 위해 시의 협조를 요청했다. 


김병관 의원은 ▲판교테크노밸리 활성화 ▲서판교 교통대책 마련을 요청했으며 김병욱 의원은 ▲수내 공공도서관 건립 ▲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치매안심센터 유치 등에 대해 관심을 표명했다. 

 

한편 이재명 시장은 “이달 열리는 임시회에 무상교복 사업 예산을 다시 올릴 것”이라며 “시민들과 소통해서 돌파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교복은 지금과 같은 현금 지원방식이 아닌 교복생산협동조합을 통해 자체 생산하고 학생들이 골라입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사회적기업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10 [21:5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이번 이기인의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람조심해야한다
고발전문가?
선생님요!
후원물품
과학의 오류
종교와 과학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해야 경기도지사에서 끌어내리지
27일 김진태 결과 어케 나오는가 보면 알수 있다
이 기사 내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