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양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우이령길 범시민 걷기대회 ‘성료’
 
이병기 기자
배너

[성남일보] 양주시 장흥면 감동365 추진협의체는 지난 28일 ‘2017 우이령길 범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우이령 길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길 원하는 시민들이 우이령 길 입구 교현탐방센터에 집결, 우이령 길 걷기를 시작해 우이령 정상에서 대회식을 갖고 돌아오는 왕복 7㎞여 구간에서 열렸다.

▲ 우이령길 범시민걷기대회 장면.     © 성남일보

특히, 양주시 장흥면 감동365추진협의체(위원장 오명수)와 서울시 삼각산포럼(회장 백중원)은 우이령 길 개방 공동 실천문 서명식을 갖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우이령길을 보존하며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자율 개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경기북부의 본가 양주시에서 개최된 이번 우이령길 걷기대회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고 우이령길 자율 개방을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며 “서울시민과 양주시민, 나아가 우이령 길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우이령 길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키며 자유롭게 탐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이령길은 6.25 전쟁 당시 미군 작전도로로 개설되어 지역주민들이 우마차를 이용해 서울로 농산물을 팔러 가던 길로 양주시 구간 3.7㎞, 서울시 구간 3.1㎞ 등 총 6.8㎞로 양주시 장흥면 교현리와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을 잇는 지름길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29 [21:2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이령길 범시민 걷기대회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
상통노조 수상을 축하합니다. 끈질긴 생명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밖에서나마 응원합니다.
야!! 이재명 시장 본인도 아니고 전직 비서 이야기를 ..
일단 고소한다 기자회견 부터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