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FC 광고비 사용내역 판도라 상자가 열리고 있다"
 
편집부
배너
배너

[성남일보] 자유한국당 이덕수 시의원은 30일 오전 개회된 제233회 성남시의회 2차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요즘 언론에서 FC 관련 광고비 사용내역 의혹의 판도라상자가 열리고 있다”면서“(이는)성남판 미르 - K스포츠재단 게이트로 규정하며, 검·경의 철저한 의혹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5분 발언 전문이다. [편집자 주] 

 

- 5분발언 전문 

 

존경하는 100만 시민여러분! 김유석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선배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덕수 의원입니다.

 

요즘 언론에서 FC관련 광고비 사용내역 의혹의 판도라상자가 열리고 있습니다. 예견된 것이라서 새삼스러울 것은 없습니다. 다만, 시장과 FC는 사실보다 자료유출에 대해 꽤나 당혹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지난 4년간 FC는 의회가 요구한 각종 자료요구’에 대해 ‘주식회사이기 에 자료제출 의무가 없다’며 주요자료의 공개를 ‘일체’ 거부해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의혹이 제기되었고, 제보에 의해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 것이 많습니다.

 

첫째, 모 임원은 창립 이래 처음 2부리그로 강등된 상황에서 억대 성과금을 챙겼습니다.

 

둘째, 현재 논란을 빚고 있는 대기업과 시민단체, 성남FC 간의 수상한 광고수입 후원내역입니다.

 

국감에서 네이버의 40억 후원금액 중 39억원을 성남FC에 재 전달해준 시민단체는 이재명시장과 같은 당 소속 출신의 제윤경 국회의원이 상임이사로 활동했던 사단법인 ‘희망살림’이었습니다.

 

이 단체는 매년 약 5억 2천만원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성남시 금융복지상담센터’의 수탁법인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성남FC를 둘러싼 진실과 거짓이 무엇인지? 시민단체나 대기업들로부터 받은 돈이 온전히 선수들에게 쓰여졌는지?


의회가 승인 한 약305억 혈세가 오롯이 선수들을 위해 사용되었는지? 명명백백 밝혀져야 합니다.

 

네이버가 희망살림을 거쳐 이재명 시장이 구단주로 있는 성남FC에 39억원을 우회 지원했다는 야당 국회의원 지적에 대해,성남FC는 "성남FC의 공익 캠페인은 FC바르셀로나가 유니세프 로고를 유니폼에 노출한 것을 벤치마킹한 것"이라며 "이를 정치적으로 음해하는 의혹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사진 올려주셔요>

 

20일 이재명 시장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퇴출되어야 할 적폐세력 자한당..가랑잎도 배로 둔갑시키는 놀라운 기술>"이라며 "네이버의 공익 기여는 전임 이대엽 시장이 네이버 유치 시 약속된 것으로, 40억원 중 39억원은 성남FC 광고비, 1억원은 희망살림 지원금으로 애시당초 협약서에 명기된 것"이라고 썼습니다.

 

그런데 FC와 이재명의 해명은 거짓의혹이 있습니다.


우선 바르셀로나는 유니세프에서 돈을 받지 않고 공짜로 로고를 선수 유니폼에 노출하고 있고, 오히려 바르셀로나가 매년 150만유로(약 20억원)씩 유니세프에 후원합니다.

 

이재명 시장의 해명 중 '전임 이대엽 시장…'운운하는 부분도 얼핏 보면 협약서가 전임 시장 때 일처럼 읽혀지지만, 이번에 논란이 된 네이버·성남시·성남FC· 희망살림 간 4자 협의서는 2015년 이재명 시장이 추진한 건입니다.

 

언급된 이대엽 전(前) 시장은 2005년 네이버의 본사 이전 당시 '성남시를 위해 상호 협력하자'는 취지의 협약서를 맺었을 뿐 그 어디에도 희망살림! 성남FC에 대해 나오지 않습니다.


네이버가 성남FC를 후원하려면 당당하게 네이버 로고를 유니폼에 새기고 직접 지원하면 될 일을 굳이 희망살림이란 단체를 왜! 끼워 넣었는지 의문입니다.

 

더구나 저소득층의 부채 탕감을 목적으로 세워진 희망살림의 2016년 회계를 보면 21억원의 수입(네이버 지원금 20억원 포함) 중 19억원을 성남FC에 광고비로 쓴 것입니다.

 

이에 본의원은 성남판 미르-K스포츠재단 게이트로 규정하며, 검.경의 철저한 의혹 수사를 촉구합니다.

 

하나, 현재까지 시민주주 모집인원과 총액 자료를 확보, 사용내역을 수사하라!

 

하나, 창립시부터 대기업과 시민. 단체를 통해 성남FC에 후원 된 금액이 대기업의 특혜를 약속한 정치적 뒷거래인지? 수사하라!

 

하나, 대기업 및 기업의 광고비 유치에 압력이 있었는지? 수사하라!

 

하나, 네이버가 40억을 희망살림에 기부하며, 서민 저소득층을 위한 부실채권 소각에 사용하라 준 것인지? 주빌리 은행 홍보하라고 준 것인지 수사하라!

 

하나, 현재까지 유치된 광고비가 제대로 지출되었는지 철저히 수사하라!

 

이재명 시장에게 요구합니다.

 

하나, 네이버와 고인이 되신 이대엽 전임시장을 끌여들여 물타기 하려한 것은 사자 명예훼손 여지가 있으므로 즉각 사과하라!

 

하나, 100만 시민과 국민에게 숨길 것이 없다면 FC광고비 수입내역과 사용내역에 대해 즉시 공개하라!

하나, FC는 운영에 대해 감시, 견제를 받지 않는 성역으로 인가?


수원, 안양FC처럼 재단법인으로 운영을 심각하게 고려하라!

 

하나, <퇴출되어야 할 적폐세력 자한당..가랑잎도 배로 둔갑시키는 놀라운 기술>이라며 유아적으로 타당을 모욕한 이재명!

 

<폐족이여야할 더불 적폐세력 더불당.. 큰배도 가랑잎으로 둔갑시키는 놀라운기술>을 가진 이재명은 사과하라!

 

시민구단인 성남FC가 진정한 ‘시민의 구단’으로 거듭나려면 투명한 경영과 떳떳한 공개가 전제되어야 함을 이재명 구단주는 잊지 말아야할 것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30 [22:1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원해제하고 개인에게 돌려줘라
이재명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레밍 천국
이재명ㆍ이덕수 동시 아웃
내로남불~~~~ 성남미르 맞아~~???
내년엔 정신차리수 성남사람들아
이번 이기인의원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사람조심해야한다
고발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