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을지대 김명철 교수, ICCT 2017 우수논문상 수상
 
김성은 기자
배너
▲ 김명철 교수.     © 성남일보

[성남일보] 을지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김명철 교수가 일본 훗카이도에서 열린 ‘제 7회 국제융합기술컨퍼런스(ICCT :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김명철 교수가 발표한 ‘건강한 성인과 허혈성 뇌졸중 환자 간에 생활패턴의 비교’는 대규모 실험 전 연구(prestudy paper)로 진행된 소규모 사례 연구(Case study)를 한 것으로 건강한 성인 7명과 허혈성 뇌졸중 환자 7명을 대상으로 생활패턴 설문을 실시했다.

 

설문 항목은 총 7개 항목으로 직업강도, 걷기 시간, 앉아 있는 시간, 유연성 운동, 스포츠 및 여가활동, 흡연, 음주 등이었다.

 

실험 결과 일반인과 허혈성 뇌졸중 환자간의 가장 큰 차이를 보인 부분은 스포츠와 여가활동에 대한 항목으로 건강한 성인 6명은 일주일에 30분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3번 이상한다고 응답한 반면, 허혈성 뇌졸중 환자는 1명만이 이 항목에 응답하였다.

 

김명철 교수는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중강도 이상의 운동 여부와 허혈성 뇌혈관 질환과의 상관성 연구에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현재 300명 이상의 대규모 실험이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고령 호발 질환 예측 인자 발굴 및 조기 진단 기술 개발 연구 3세부 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ICCT 2017 Template paper로 게재됐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11/08 [17:03]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상품권 싫어!
더럽고 추악한 ~~ 진짜 이것이 민주국가
정말 많은 압박이 있으실텐데도...이렇게
거대악의 거짓에 맞써싸우는 성남일보 항
영화 팔아방송 팔아 여배우 처먹는놈들
주진우 이명박처럼 이재명 김부선 진실을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장경
영화 팔아방송 팔아 여배우 처먹는놈들
주진우 이명박처럼 이재명 김부선 진실을
인터넷 다음 구글 네이버 검색창에서 장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