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남양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시, ‘정약용, 마재마을에서 만나다!’ 참가자 모집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남양주시는 오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조안면 다산유적지 일대에서‘정약용, 마재마을에서 만나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를 대표하는 역사 인물인 정약용 선생의 시대를 반추해 가족, 친구, 스승과 제자 사이의 예와 의를 살펴 오늘날 우리가 가져야 할 몸가짐과 태도를 돌이켜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정약용 선생과 관련한 역사체험, 강연이 어우러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의미를 더해 생가 여유당 내에서 진행된다.

 

오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및 초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소통의 단절로 발생한 사람과의 관계 회복을 위해 가족과 친구간의 참된 의미와 예절에 대해 배우고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는 12월 9일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가족과 건강’에 초점을 두어 가족 사랑을 계기로 탄생한 정약용 선생의 의학 연구를 바탕으로 오늘날 중장년층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전통차 체험, 한방건강체험, 김호 교수(경인대학교 사회과교육과)와 함께하는 인문특강 등 정약용 선생의 일생과 연구업적을 다룬 체험과 강연 등이 진행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7/11/19 [16:36]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힘내라 임동본!
한심한 세월이 지나갓구나 어언 팔년이라는 그 긴세월이, 분노로 바뀐 세월 말이다
뻔하지모 그너메 도지사 김치국이가 몬지
4년동안 도시재생외치다 선거앞두고 웬재개발
그래도 성남환경운동연합밖에 없네...
권혜성
좌파시민단체 일자리 창출용 도시재생사업
속속들이 파헤쳐주길....
아무개 지구당 위원장 잘나가는데요
제발 진보팔이해가며 지역 썩은 것들 싹쓸이 했으면 조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