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병욱 의원 성남시장 선거 출마 비판 봇물
"초선 국회의원 직 버리면 유권자 배신”
김 의원 "결정한 바 없다" 출마 부인
 
모동희 기자

[성남일보] 초선인 민주당 김병욱 의원(분당 을)이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의사를 밝히고 움직이기 시작하자 비판여론이 일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공사석에서 성남시장직 도전의사를 밝히고 지역 내 각종 행사를 챙기는 등 사실상 여론몰이에 돌입한 상황이다.

▲ 중원구 단대오거리에 내걸린 김병욱 의원 행사 현수막.     ©성남일보

그러나 민주당 중앙당은 촛불정신이기도 한 적폐청산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회의원 한 석이 아쉬운 상황에서 김 의원의 행보를 마뜩잖아 하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이 민주당 불리지역인 분당 을 선거구에서 어렵게 당선된데다 초선이어서 국회의원 직을 버릴 경우 역풍을 우려하고 있다.

 

실제 민주당 우원식 원내 대표는 "분당 을 선거구는 민주당에게 불리지역이어서 초선이 의원 직을 버리면 사실 상 2석을 날리게 된다"며 "민주당에서 기초자치단체장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국회의원 직을 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를 반영하듯 민주당 국회의원들도 김 의원에게 "초선은 열심히해서 정치기반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며 지방선거 출마를 만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의 행보에 대한 지역여론도 곱지 않은 실정이다.

 

지역 정가 한 관계자는 “지역 유권자는 인형뽑기 식 대상이 아닌 정치의 주체라는 게 촛불혁명에서 명확하게 드러났다”며 “김병욱 의원이 자신의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라 국회의원 직을 쉽게 버릴 경우 민심의 역풍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주당 소속 성남시의회 의원들도 겉으로는 표현하고 있지 않지만 김 의원의 시장 출마를 비판적으로 보고 있다.

 

한 시의원은 "유권자를 배신하면 그건 정치인 한 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당에게 엄청난 후폭풍을 안겨준다"며 "민주당이 인기가 있을수록 더욱 겸손하게 정도를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성남의 한 시민단체에서도 김 의원의 지방 선거 출마 반대 움직임이 있는 등 '초선 국회의원의 기초자치단체장 선거 출마'가 벌써부터 지방선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형국이다.

 

하지만 김 의원은 지난 18일 성남일보와의 통화에서 “성남시장 선거 출마와 관련해 나 자신은 어떠한 결정을 내린 바 없다"며 "주변에서 출마요구가 있을 뿐"이라고 정면 부인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11/20 [08:46]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에라이 17/11/20 [14:07] 수정 삭제  
  척하면 앱니다. 안봐도 비됴다. 그렇제 그렇고 말고
수내동 주민 17/11/20 [14:16] 수정 삭제  
  내가 아바탑니꽈아~ 조까는 소리 하지마세여~
촛불정신 17/11/20 [14:21] 수정 삭제  
  김병욱 씨가 성남시장에 출마한다면? 그 이유는 뭘까? 이를 모르는 성남 유권자들이 있을까? 지금 유권자들은 정치인 수준을 넘어서고 있다. 그것이 촛불정신이다. 처신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정치생명이 왔다갔다한다는 걸 정치인들은 명심해야 할 것이다.
촛불시민 17/11/20 [15:31] 수정 삭제  
  김병욱 장나하냐 지방선거가 꽃놀이패 놀이 하는 장도 아니고 국회의원 뺏지는 오른 손에 쥐고 시장은 왼손에 쥐고 뭘 먹을까 고민 중? 장난해? 임태희 덕에 어부지리로 얻은 뺏지라고 아무때나 던져도 그만인가 만약 되먹지 않게 시장출마 운운한다면 준엄한 유권자의 힘으로 양아치 정치인을 심판하겠다
유권자 17/11/20 [18:03] 수정 삭제  
  현직인 시장군수나 국회의원 직을 유지한 채 특정 선거 경선에 참여하는 것은 바로잡아야 한다. 국회에서 법으로 빨리 개정하기 바란다. 그러나 현 상황에서도 법의 헛점을 이용해 국회의원 직 유지한 채 특정당 시장 경선에 나오는 것은 정치도의 상 있어서는 안된다. 이런 정치인이 있다면 애저녁에 글러먹은 것이다.
지나가다 17/11/20 [19:40] 수정 삭제  
  어떤 놈이 죽였는지 지역언론이 다 죽었다. 성남일보 하나만이 살아서 할 말 하고 있다. 후원하고 싶다. 이런 지역언론 하나쯤은 우리 모두 살려야 한다.
멍총각 17/11/21 [14:37] 수정 삭제  
  그놈
촛불정신 17/11/21 [14:42] 수정 삭제  
  이재명시장 3선해서 멋지게 성남인민민주주의 공화국 건설해주세요 시민세금으로 고소고발하는 멋쟁이 시장님
짬뽕에청양고추 17/11/21 [20:35] 수정 삭제  
  이제 시끄럽고 탈도만은 성남시대는 끝장을 내야한다. 그간 너무 시끄럽고 남부끄러서 몬살것다였다. 십팔년이여 어서오너라, 해방좀 되자~~ 시민세금으로 고소고발하는 멋쟁이 시장? ㅍㅎㅎ 그거 딱집었네. 계란유골 ㅍㅎㅎ
햇님 17/11/22 [11:32] 수정 삭제  
  착하기 그지없는 ㄱㅁ병욱을 언 놈이 부추길까? 이 당, 저 당 기웃거리는 선거브로커 괴우가 배후일까, 토목브로커가 배후일까? 병욱이는 쓰레잡것들에 이용당하지 말고 초심을 잃지 말거레이~
적폐청산 17/11/22 [12:28] 수정 삭제  
  민주당 성남시장 후보가 무려30여명! 이러다가 폭망할 수 있다! 때는 이때다 해서 개나 소나 나와서 설치면 안된다! 충분히 준비되고 검증받은 광역급 기초자치단체장에 걸맞는 인물들이 나와서 경선을 해야 할 것이다. 당연히 전과자들은 패스~ 특히 검사사칭이나 음주운전 전과자들은 아예 피선거권을 없애야한다. 그래야 민주당이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상대원동 주민 17/11/22 [16:27] 수정 삭제  
  병욱 의원을 디스한 기사 속 시의원이 궁금타!
유권자 17/11/22 [17:48] 수정 삭제  
  靑 "7대 비리자, 앞으론 고위공직 못맡는다" 병역면탈 부동산투기 탈세 위장전입 논문표절 性비위 음주운전
시의원감시자 17/11/23 [16:45] 수정 삭제  
  ㅈ과 ㅇ이 너무 많은데...
선거브로커 17/11/25 [11:15] 수정 삭제  
  선거철마다 이 캠프, 저 캠프 거웃거리는 선거브로커들, 니덜이 어케 움직이는지 다 보인다, 이런 브로커들을 잡아다 죽지 않을만큼 패고 싶다!
개돼지 17/12/01 [14:34] 수정 삭제  
  ㅆ바 것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공연한 사실 아닌가요? 일설에 의하ㅓ면
현안문제에 귀를 귀울여주심을 감사드립니
희망이 보입니다!
공원기금 적립 잘한일입니다 전임자는 한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