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뉴스 > 지역이 희망이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올레, 대한민국 지역발전 대표 사례로 '우뚝'
(사)제주올레, 대통령 표창 수상...“새로운 지역수익 모델, 활력 증진 기여”
 
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배너

[성남일보] 제주 관광을 넘어 제주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인식까지 바꿔놓은 제주올레가 대표적인 국내 지역발전 사례로 꼽혔다. 

▲ 제주올레가 지역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 맨 왼쪽은 이낙연 국무총리, 가운데는 서명숙 (사)제주올레 이사장.     © 공동취재단

(사)제주올레는 22일 열린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에서 지역발전 기여 유공 단체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상자 20명 가운데 대통령 표창을 받은 단체는 제주올레를 포함해 (주)네패스, (주)도아인더스, 한국남부발전까지 네 곳이다.

 

(사)제주올레는 “올레길 조성과 유지 관리로 지역수익모델을 발굴했으며, 농촌마을의 복지를 향상하고 지역인재 양성교육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활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막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제주올레 깃봉에 ‘대통령 표창’이 새겨진 깃발을 직접 걸어주기도 했다.

▲ 사진 맨 왼쪽은 이낙연 국무총리, 가운데는 서명숙 (사)제주올레 이사장.     © 공동취재단

앞서 제주올레는 재암문화상, 환경부 그린시티 공모전 대통령상, 교보생명 환경대상, 아시아 도시경관상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은 길을 낸지 10년을 맞아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서명숙 이사장은 “제주 같은 경우 자연환경 보전을 전제로 지역이 발전해야 한다. 고유한 입지 조건이 있기 때문에 지역발전에 있어서 관광, 6차산업 등이 아니면 어려움이 있기 마련”이라며 “이번 수상은 제주올레의 작은 발걸음을 지역균형발전이란 측면에서 인정해줬다고 본다. 10년을 맞아 더욱 뜻 깊은 수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11/22 [17:4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