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라이프 > 메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차병원,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 개최
 
이병기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분당차병원은 오는 9일 오후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제 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 분당차병원 전경.     ©성남일보

이번 심포지엄은 ‘척추신경외과의 연구 및 발전 전략’을 주제로 척추 및 신경외과 전문 의사들이 참여하여 임상경험과 최신지견을 나누고, 변화 하는 의료환경에서 척추신경외과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개연구’를 주제로 ▲성공적인 국가과제 실행 방향(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한인보 교수) ▲경추 후궁성형술의 새로운 수술법(가톨릭의대 성빈센트병원 김일섭 교수) ▲경추 유합술과 인공디스크 치환술의 유한요소 분석(인제의대 서울백병원 진용준 교수) ▲경추 생분해성 시스템의 유한 요소 분석법(연세의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신동아 교수)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중국 중산대학교(Sun Yat-sen University) 시앙 젱(Xiang Zeng) 교수가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척수손상 치료’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기초 연구’를 주제로 ▲척수 손상에서 우루소데옥시콜산의 신경보호 효과(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손세일 교수) ▲골다공증 동물 모델에서 척추 기기와 척추 사이의 골형성 및 골유착(순천향대 부천병원 정제훈 교수) ▲4-헥실레조르시놀이 인간 척추 유래 조골세포 분화 미치는 효과(경북대병원 조대철 교수) ▲퇴행성 디스크에 의한 요통에서 혈관 생성의 역할(고려대 구로병원 김주한 교수)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변화에 대응하는 척추 신경외과’를 주제로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척추외과의 변화(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원근수 교수) ▲개원가에서 대학병원과 협업을 통한 기초연구(심정병원 심정현 원장) ▲임상의학연구소의 기능과 발전 방향(구로 참튼튼병원 척추건강연구소 지규열 소장) ▲척추의의 입장으로 본 대한민국 의료의 국제화 전략(수원 나누리병원 김현성 원장)의 순서 로 발표가 이어진다.

 

분당차병원 조경기 뇌신경센터장은 "이번 제11회 뇌신경센터 심포지엄에서는 척추신경외과의 기초 연구분야와 척추신경외과의 성장을 위한 전략을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지견을 나눌 수 있는 학술 교류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뇌, 척추 신경 분야 발전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심포지움 관련 자세한 프로그램은 분 차병원 홈페이지(http://bundang.cham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분당차병원 뇌신경센터로 하면 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7/12/05 [21:3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힘내라 임동본!
한심한 세월이 지나갓구나 어언 팔년이라는 그 긴세월이, 분노로 바뀐 세월 말이다
뻔하지모 그너메 도지사 김치국이가 몬지
4년동안 도시재생외치다 선거앞두고 웬재개발
그래도 성남환경운동연합밖에 없네...
권혜성
좌파시민단체 일자리 창출용 도시재생사업
속속들이 파헤쳐주길....
아무개 지구당 위원장 잘나가는데요
제발 진보팔이해가며 지역 썩은 것들 싹쓸이 했으면 조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