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성료’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성남상공회의소는 지난 12일 성남상공회의소 3층 대강당에서 LG경제연구원 신민영 부문장을 초청해‘제194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2018년 국내‧외 경제전망’을 주제로 불확실성 속에서 급변하고 있는 세계경제의 동향과 전망과 이에 따른 국내 경기 성장 전망 등에 대해 조망하고 기업의 올바른 성장 방향에 대한 전망이 이어졌다.


이날 신민영 부문장은 “세계경제 시장은 향후 회복세가 약화될 가능성이 있고, 국내에서는 투자가 이끄는 성장의 한계가 나타나며 기업이 느끼는 경기활력이 올해보다 다소 둔화되나 지속성장은 가능할 것”이라며“금융 및 정책 환경의 변화와 생산인구의 감소 등 다방면으로 대비해야 할 사안이 많다”고 강조했다.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트럼프 정부 출범, 북핵 위협과 중국과의 관계 등 정치‧경제적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정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자는 취지에서 강연을 마련했다”면서“경제를 움직이는 우리 기업인들부터 성장 방향을 찾고 다가올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적절한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사로 초청된 LG경제연구원의 신민영 경제연구부문장은 서울대학교 및 미국 퍼듀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한국은행 통합신용정책 패널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7/12/13 [13:43]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
상통노조 수상을 축하합니다. 끈질긴 생명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밖에서나마 응원합니다.
야!! 이재명 시장 본인도 아니고 전직 비서 이야기를 ..
일단 고소한다 기자회견 부터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