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라이프 > 메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제생병원, 심장 관상동맥우회술 평가서 1등급 선정
강보험심사평가원 관상동맥우회술 4차 적정성 평가 결과서 연속 선정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분당제생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관상동맥우회술 4차 적정성 평가결과 연속으로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수술 건수, 내흉동맥 이용률, 재수술 건수, 수술 예후 등의 지표를 종합평가한 결과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병원 73곳 중 53개 병원이 관상동맥우회수술의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 최성실 분당제생병원 수술팀장.     © 성남일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관상동맥우회술 수술건수는 3,505건으로 3차 적정성 평가 대비 증가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관상동맥우회수술은 가슴을 열어 막힌 심장동맥에 대체 혈관을 연결해주는 수술이다.

 

흉부외과 최성실 수술팀장은 1등급을 받은 소감에 대해 “분당제생병원 심혈관센터 전문의가 성남지역에서 베테랑 의료진이 포진해 있어 다양한 심장질환 환자가 많고 응급 환자 또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예후가 좋아 병원을 믿고 찾아 주시는 것 같다”며 “수술팀인 권진태 전문의와, 마취통증의학과, 수술장 간호사 등이 좋은 팀을 이룬 것이 환자에게 좋은 결과를 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분당제생병원 흉부외과의 관상동맥우회술은 인공심폐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심장 박동하에 수술해 합병증이 적다.

 

특히 이식혈관은 정맥을 사용하지 않고 예후를 위해 동맥을 사용한다. 또한 최성실 교수는 국내 최초로 한쪽 가슴 흉강경으로만 부정맥 수술을 성공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12/15 [09:58]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