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경제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하이테크밸리 첨단산업단지로 '변신'
성남시,재생사업지구 지정 및 재생계획 공고 ... 오는 2025년 재생사업 완료
 
김태섭 기자
배너

[성남일보] 조성된 지 43년 된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의 성남일반산업단지가 재정비 사업을 통해 오는 2025년 첨단산업단지로 새롭게 태어난다.

 

성남시는 ‘성남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지구 지정 및 재생계획’에 관한 내용을 지난 26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 성남산업단지 전경.     © 성남일보

시는 1974년 조성된 성남일반산업단지의 노후화된 기반시설 개선과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전체 151만㎡ 면적을 재생사업 단지로 지정해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국비 100억 원, 도비 10억 원, 시비 112억 원 등 모두 22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부족한 주차장, 공원, 보도 등의 기반시설을 확충한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내 미래형산업지구에는 IT 기반 융합산업이 들어서고 특화산업지구에는 지역기반 제조업, 그리고 전략산업지구에는 메디바이오 산업 관련 업종을 유치해 첨단화한다.

 

이를 위해 성남일반산업단지 내 공공시설용지(33만㎡) 외에 산업시설용지(116만㎡)와 지원시설용지(2만㎡)의 일부를 오는 2019년 복합용지로 지정해 민간 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 34개소가 들어선 성남일반산업단지는 지난해 12월 3166개 업체에 4만2989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 성남산업단지 위치도.     © 성남일보

재생사업이 진행되면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기업하기 좋은 여건이 마련돼 입주 기업 수는 6000여 개로, 근로자 수는 8만2000여 명으로 각각 늘어날 전망이다.

 

성남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은 재생시행계획 승인 고시 절차 후 오는 2020년 상반기부터 시작된다.

 

재생사업 시행으로 성남일반산업단지는 판교 제1, 2테크노밸리와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7/12/27 [11:2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