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수도권뉴스 > 송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파구,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사업 참여자 모집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송파구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로 활동할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 3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쿨존 교통안전지킴이는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분야 일자리를 제공해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생활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업이다.

▲ 송파구청 전경.     ©성남일보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오는 3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학교 방학 일정에 따라 상이) 송파구 관내 25개소 초등학교의 등․하굣길에 학생들을 위한 교통 지도를 맡게 된다.

 

근무 시간은 하루 2시간으로 육아나 건강상의 이유로 장시간 근로가 부담스러운 어르신들과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신청 조건은 가족합산 재산이 2억원 이하이며,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인 만 18세 이상의 송파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청서, 건강보험증,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갖추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 발표는 2월 14일 송파구청 홈페이지 게재 또는 개별 문자 발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일자리정책과 정미영 팀장은 “송파구는 스쿨존 사업 이외에도 65개의 공공근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취약계층과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을 통해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8/01/12 [11:52]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성남일보에게 부탁하는데 00 사진좀 내려주든지 멀리서 보이게 해주시오.
정책따위는 필요업다
기대하는것이 잘못
왠 고소 고발이 그리 많은지
사필귀정님 말에 공감 한표
때가되면..
성남시는 미첫네
상통노조 수상을 축하합니다. 끈질긴 생명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화이팅하세요. 밖에서나마 응원합니다.
야!! 이재명 시장 본인도 아니고 전직 비서 이야기를 ..
일단 고소한다 기자회견 부터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