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을지대 평생교육원,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 수강생 모집
 
김성은 기자
배너

[성남일보]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은 물리치료사 및 동물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 강좌 수강생을 오는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 을지대 평생교육원 전경.     © 성남일보

국내 최초로 개설되어 5회째를 맞는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은 동물재활학회 김진웅 부회장이 교육을 담당하며 ▲인간과 소동물의 비교 해부학 ▲온열, 수 및 전기치료 ▲마사지, 운동 및 도수치료 ▲신경계 및 근·골격계 평가 및 물리치료 실습 등 사람이 받는 물리치료와 유사한 방법들로 반려견의 통증완화 및 치유 촉진을 도울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2급) 취득이 가능해 관련분야로의 진출 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창식 평생교육원장은 “2016년 국내 최초로 개설하여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과정으로 과정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의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위해 다양한 동물 물리치료의 기술 습득은 물론,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분야로 진출 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은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에서 오는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4회 12시간 동안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며 수강료는 30만원이다.

 

강좌 신청은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ec.eulji.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8/01/23 [09:55]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흐미, 게임 끝이네~
조신은 한국일보 기자출신으로 알고 잇다
시민상대 고소질은 해도해도 너무했다
조신의 이력 좀 알려주세요!
성남에서 태어나 성남에서 산 사람만이 성남시장 자격있다!
이런일이 백주대낮에 벌어졌다는것은 나라도 아니다
성남시장 낙하산부대
조신은 조신하게 집에 있어야
사진 좀 올리지 마라, 그만보고 싶다...
세상은 그리 만만치 않단다!